나만의 레시피•정보공유

쉐보레 스파크 TC 버튼(TCS 경고등)! 걱정 안해도 되요

집구석워킹맘 2018. 8. 23. 21:37



나는 쉐보레 스파크 차량을 이용 중이다. 업무 때문에 이 차량을 사용하고 있는데, 여러모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가성비 부분에서 매우 우수한 차량이기 때문에 누군가가 경차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나는 자신있게 쉐보레 스파크를 추천할 의향이 있다!!

근데 사실... 나는 차알못이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에대해서는 자세히는 모른다.
그래도 거의 만 2년동안 쉐보라 스파크를 애용하면서 알게된 몇가지 스파크의 기능을 공유하고자 한다.



​​“쉐보레 스파크 TC 버튼이란?”





나와 같은 차종의 스파크를 이용중인 ​후배에게서 연락이 왔다.
차량 계기판에 TC라는 경고 문구가 떴는데, 이게 뭐냐고. 차량에 뭔가 문제가 생긴것 같은데 뭔지 모르겠다고 불안해하며 걸려온 전화.
나도 처음엔 TC라는 말 자체도 생소하고, 그런 경고등은 한번도 떴던 적이 없어서 걱정되는 마음에 가까운 카센터라도 들려보라며 전화를 끊었다.
전화를 끊은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인터넷에 검색을 해봤더니 ​​TC버튼은 다름아닌 헛도는 휠이 개별적으로 제동되어 ​미끄러운 노면에서 차량의 주행 안정성을 현저하게 ​향상시켜 주는 시스템이라고 했다. (긁적)
즉 휠이 헛도는 걸 방지해서​빙판길에 눈길에 미끄럽지 않게 해주는 그런 기능?

그래서 사실 일상 생활에서는 이 기능이 꺼져있어도 크게 문제가 없는 기능이다. 필요에 따라 끄거나 켜거나 하면 되는 거였다.




TC 기능을 제어 하는 버튼은 바로 맨 왼쪽 아래에 자동차그림+off 라고 적힌 버튼이다.
이걸 켜주면




“TC on”으로 휠이 헛도는 걸 방지해주는 시스템이 작동한다. 또 반대로 이 버튼을 다시한번 누르면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 것이다. 사실 경고등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인데.. 차알못들은 무슨 경고등이 하나라도 들어오면 그저 불안하니까ㅠㅠㅠㅠㅠ
이제 TC경고등에 대해서 하나 또 배웠다.
다음엔 내가 지난번에 배웠던 스파크 크루즈 기능 설정에 대한 포스팅도 해봐야지!!



차알못님덜, TC경고등에 너무 걱정 마세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