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자동차 워셔액 셀프로 넣는 방법

집구석워킹맘 2020. 5. 2. 14:51

https://coupa.ng/bBf2O7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티스토리 포스팅을 해보려고해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바로바로 자동차 워셔액 셀프로 넣는 방법!!

 

신랑이랑 중고차를 구입하고, 처음으로 워셔액이 똑! 떨어졌어요. 저는 장기렌트카 사용 중이라 주기적으로 정기 점검을 받는지라 셀프로 워셔액을 넣어본적이 한번도 없었어요. 신랑도 이 차가 첫차라 모든게 처음이예요. 이번에는 처음으로 셀프 워셔액 넣기에 도전하기로했습니다^^ 처음이라 언니가 알려주고 도와주기로 했어요. 언니 고마워^^

 

 

 

먼저 차에 본네트를 열어주면, 노란색 뚜껑이 보여요. 이 노란색뚜껑을 열어서 워셔액을 넣어주면 끝! 아주 간단한 작업이예요 :) 대부분의 모든 차량이 노란색 뚜껑으로 덮여있는 부분이 워셔액을 담는 통인것 같다고 해용. 워셔액 넣는건 늘 노란색깔 뚜껑을 확인해주면 되요.

 

https://coupa.ng/bBf2O7

 

하나로 마트에서 구매한 워셔액.



가격은 2,300원대로 구매했어요. 주유소에서는 보통 1통에 5천원 정도에 판매하던데, 이렇게 마트에서 직접 구매해서 넣으면 반값에 워셔액을 채울 수 있어요.

 


노란색 뚜껑을 열고 워셔액을 부어주기!!
우리는 워셔액이 모두 없어진 상태에 넣어줬어요. 보통 워셔액이 1도 남지 않은 상태에서 워셔액을 부어주면 2통도 거뜬히 들어간다고 해요. 우리는 몰랐기 떄문에 1통만 구입했어요. (더 구입할껄 그랬어요ㅜㅜ)


콸콸콸 담아주기. 워셔액은 붓다보면 다른데로 워셔액이 막 튀는데, 너무 조심할 필요는 없다고 해요. 어느정 튀는건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워셔액을 붓다가 너무 많이 튀기도하고, 들고 있는 것도 힘들어서 워셔액 넣는 입구에 워셔액통을 아예 꼽아줬어요. 아예 처음부터 꼽아주면, 더 손쉽게 워셔액을 넣을 수 있어요.

 

 

 

 

한통 클리어!!! 뿌듯하네요^^ 근데 1통 넣고도 워셔액 부분이 남는다고하니 한통 더 넣고 싶더라구요. 다음엔 한번 살때마다 두통씩사야겠어요! 꼭꼭! 두통씩 구매하기!!


 

 

 

워셔액을 다 넣어줬으면 이제 뚜껑을 닫아주면 되요. 너무 간단한 워셔액 채우기!!
세상 쉽네요^^

 

 

 

이제 워셔액 두둑히 채우고 편하게 돌아다니기. 요즘 건조주의보도 발효되고, 장거리 뛰느라 창문에 더러운 먼지가 많이 쌓였는데, 워셔액 채워줬더니 어느정도 더러운 먼지는 닦이더라구요. 워셔액은 다들 셀프로 채워주셔도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