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아이폰 어플 구독 취소하는 방법 /어플 자동결제 취소!!

집구석워킹맘 2019. 3. 19. 20:18



안녕하세요! 민앵두입니다.
봄이 오는가 싶더니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겨울에도 한번 걸린적 없는 감기까지 생기게 된 것 같아요.
겨울 옷 정리까지 했으면 진짜 큰일날뻔했지 뭐예요.
다들 일교차가 큰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저는 아이폰을 사용한지 언 6년이 되어 가는 것 같아요.
아이폰을 한번 썼더니 너무 편하고 익숙해져서 그 이후로도 쭉- 아이폰만 사용하고 있답니다.
근데,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며 의도치 않게 어플의 구독 결제를 누르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한번쯤은 결제하고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자동결제로 인하여 주기적으로 매달 결제가 이루어져서 당황했던 적이 있어요.


그래서 아이폰 어플 구독 취소하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정말 간단하고 쉽게 구독 취소하는 방법을 찾아서 공유하려고 이렇게 포스팅을 해봐요!

우선 아이폰 앱스토어/ app store를 실행해줘요.





어플을 열면 이렇게 기본 화면이 떠요!
아마도 여기가 이 어플의 홈 화면인 것 같아요.
이 화면에서 저기 표시가 되어 있는 사람프로필을 클릭해줘요.

 




그럼 이렇게 계정 관리 화면이 뜨는데,
이 화면에서 구독관리를 클릭해주면 되요.
저기 구독관리 버튼을 누르면 자동결제/구독이 되고 있는 어플이 나오고, 구독 취소 버튼도 함께 있답니다.



 

 

이화면에서 구독취소 버튼을 누르고 완료하면 자동 결제 취소까지 완료!!!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있었다니 놀랍지 않나요?

저는 이 간단한 방법도 모르고 2개월치의 자동결제 구독비를......... 남 좋은일에 썼네요 ㅜㅜ

 

 

이 글을 참고하시고, 저와 같은 피해사례(?) 손해보는일이 없길 바라며

마무리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