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결혼준비) 웨딩박람회 처음가봤어요! 웨딩박람회 꿀팁 공유/웨덱스 대박람회회

집구석워킹맘 2018. 10. 25. 22:00



안녕하세요! 민앵두입니다^^


다들 결혼준비하실때 웨딩박람회 한번쯤 가보셨나요?
저는 이번에 예랑이랑 결혼식에 앞서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은체로 웨딩박람회가 뭔지 궁금하기도하고, 좋은 정보가 있으면 알아볼겸 겸사겸사 웨딩박람회에 다녀왔어요.

이번에 저희가 다녀온 웨딩박람회는
웨덱스라는 결혼정보업체에서 주관하는 대박람회였어요.
사실.. 대박람회가 뭔지, 웨덱스라는 업체가 뭔지 아무것도 모르는체로 그냥 코엑스에서 박람회가 열린다길래 사전신청을하고 방문하게 되었어요.

저희가 간 박람회는 10/20~21일(토,일) 2일간 진행된 대박람회였어요.



미리 정보를 알아보고, 미리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기 때문에 무료 입장이 되었어요.
근데 차량은 2시간만 무료 주차가 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코엑스 주차비는 정말로 핵비쌈ㅠㅠ)

저는 정말 아무런 정보도 없이 처음으로 가본 박람회였지만, 

그래도 한번 가보니 확실히 어떻게 움직이는건지 보이더라구요.




처음엔 편안하게 박람회를 슬슬 구경하는게 좋아요.
입장할때 웨딩박람회 도면/ 안내지도를 함께 주는데, 그걸 참고하시면 되요.

그냥 이런식으로 이렇게 되어 있구나 라는 생각으로 주변을 천천히 둘러보세요.
한바퀴를 다 돌아보고, 스드메 업체들 중 본인과 스타일이 좀 맞거나 느낌이 있다 싶은 업체부스로 가서 무조건 상담을 받아봅니다.

처음엔 어떤 상담을 받아야되는건지 무슨 얘기를 해야되는건지도 잘 모를거예요. 

근데 그건 상담을 해봐야 뭐가 궁금하고, 어떤부분을 쇼부를 봐야하는지가 감이 잡히더라구요.


저는 처음에 관람팁! 이런 배너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완전 무시하고

그냥 구경하는 사람처럼 슬슬 구경만했어요.

근데 확실히, 플래너랑 상담을 받아보니

왜 그렇게 부스마다 직접 상담을 받고 오라는지 알겠더라구요.



예를들어 본인이 마음에 드는 드레스샵에서 상담을 받아보면,

내가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여러 종류의 드레스를 보여주시기도하고, 

거기에서 제공해줄수있는 추가 할인이나 추가 옵션에 대해서 제안을 해주셔요.


특히, 이미 결혼식 날짜를 미리 정하셨다면 날짜와 함께 이곳에서 꼭! 하고 싶다고하면, 

담당님께서 추가로 서비스 해줄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안내해주셔요. 

그럼 그런걸 다 상담지에 적어서 플래너에게 가면, 그런 추가 서비스에 대한 부분을 다 

가계약서에 작성을 미리 해주셔요. 



저는 처음에 이 부분을 몰라서 간과하고 플래너와 상담을 했는데,

플래너님께서 이런 꿀팁을 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천천히 그리고 꼼꼼히 상담을 받아보고 싶다면

오후시간보다는 오전시간에 방문하는걸 추천해요!

저희는 오전에 갔다가 거기에서 점심까지 먹고 오후까지 돌아봤는데, (재입장가능)

확실히 오후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상담하려면 대기가 기본이더라구요.

확실히 오전보다 오후에 웨이팅은 거의 2-3배라고보시면 되요.

그렇기 때문에 오전에 둘러보는것을 강추!!

그리고 또 일찍가면 얼리버드 선물도 주기 때문에 그것도 받아가시면 좋을것 같아요.

(저는 못받았지만요.. 흑흑)





​각 부스에서 상담받은 상담지를 갖고 플래너에게 가면,

이렇게 상담지를 작성해줘요.

스드메 함께 예약시 얼마까지 할인가능하고, 어떤 서비스를 추가로 해줄 수 있는지 

작성해주면서 안내를 해줘요. 


확실히 플래너랑 상담을 해야 스드메 총 합계가 얼마정도인지

그리고 어떤 업체가 괜찮은지 나랑 맞는 곳은 어디인지 하나씩 추천을 해주셔요.


그리고 어떤 시기에 뭐부터 해야하는지도 알려주시더라구요.

제가 알아서 하나씩 하려고하면 그것도 완전 머리아픈데, 플래너가 함께 알아봐주고 

신경써주니까 신경쓸부분이 반은 줄어든 것 같아서 든든하더라구요.





저는 우선 계약금을 걸고 왔구요,

내년 10월 결혼이라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아있어서 따로 플래너랑 협의하거나 연락할일이 아직은 많이 없더라구요.


근데, 이런 웨딩박람회 잘 알아보고 알짜배기로 잘 상담받고오면

받을 수 있는 사은품도 많으니 꼼꼼하게 잘 알아보고 상담받고 오면 엄청 큰 도움이 될것 같더라구요^^

다들 행복한 결혼 준비 하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