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키우는 집이라면 공기 청정기는 필수죠.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나쁨, 최악 등일 땐 창문을 열어놓고 환기를 시키는 것도 두렵더라고요. 그래서 자꾸만 찾게 되게 바로 공기청정기인데요.
기존에 공기청정기가 한대 구비되어 있었지만, 최근에 공기청정기를 한대 더 구입했어요. 기존 공기청정기는 암웨이 공기 청정기로 공기청정기 금액만 약 100만원 정도인데다가 필터값도 너무 비싸서 한대를 더 구매하는 것이 망설여지더라고요.
그래서 가성비가 제일 좋은 제품에 대해서 열심히 알아보고 공부해보고, 후기까지 열심히 뒤져봤어요.
가성비 좋은 공기 청정기를 찾는 기준은 이렇게 정했어요.
1. 50만원 미만일 것
2. 공기청정 면적이 최대한 넓을 것
3. 미세먼지 집진필터 99% 이상
4. 에너지 소비 효율이 1등급
5. 초미세먼지도 제거
6. 탈취 필터 유무
생각보다 까다롭게 정했죠. 하지만 이 조건에 부합하는 공기청정기를 찾았어요!!
공기청정기는 비싸면 비쌀 수록 더 좋은것이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얼마전 뉴스를 보고 생각이 달라졌어요.
한국소비자원에서 공기청정기 8개 브랜드 8개 제품을 대상으로 성능을 테스트했는데요. 8개 브랜드는 삼성, 샤오미, 위닉스, 코웨이, 쿠쿠, 클라쎄, LG, SK매직입니다.
8가지 브랜드 제품 모두 안전성에 이상은 없었지만, 유해가스 제거, 탈취효율, 소음, 자동모드, 미세먼지 제거 성능 등에서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어요. 또한 연간 에너지 비용과 필터 교체 비용이 제품간에 최대 2배까지 차이가 나기도 하더라고요.
유해가스 제거율은 삼성, 코웨이, 쿠쿠, LG, SK 매직 등 5개의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동 모드 운전 조건에서 고농도의 미세먼지가 보통 수준으로 낮아질 때 까지 걸린 시간은 삼성, 샤오미, 위닉스 코웨이, LG, SK매직 등 6개의 제품이 평균 18분 이내로 소요 되어 상대적으로 우수했습니다.
환경부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소음은 45dB~50dB 수준으로 우수한 브랜드 제품은 삼성, 위닉스, 코웨이, 쿠쿠, 클라쎄, LG 등 6개의 제품이 우수했습니다.
필터 교체 비용은 사용 환경과 교체 주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1년마다 교체할 경우 연간 에너지 비용은 쿠쿠 제품이 가장 저렴했고 삼성 제품이 가장 비싸다고 밝혔습니다.
테스트 결과를 종합적으로 보고, 제가 선택한 브랜드는 바로 위닉스였습니다. 제품 스펙대비 가격대가 굉장히 착하더라고요. 때문에 위닉스 제품 중에서도 제가 찾던 기준, 조건에 맞는 제품을 찾았는데요. 그 제품이 바로 이 제품이에요.
가격대는 최저가 331,800원으로 가격도 정말 합리적이더라고요. 이 제품의 경우 청정면적이 85.8제곱미터로 공기청정기 중에서도 청정 면적은 최상급이라고 볼 수도 있겠더라고요. 게다가 에너지 효율 등급은 1등급.
마이크로 집진필터가 있어 초미세먼지와 나노입자까지 제거가 가능합니다. 프리필터는 큰 먼지를 제거하는데요. 공기 중에 입자가 큰 생활먼지나 동물의 털, 꽃가루, 보푸라기 등을 걸러줍니다. 탈취필터는 생활악취, 새집증후군 유발물질 제거, 유해가스 등을 제거합니다.
2년 무상 품질 보장이 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잘 사용해 볼 예정이에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